이번 주 가장 기술 산업을 뜨겁게 달궜던 AI 챗봇이 있습니다. 그것은 열려 있어요AI '챗GPT' CNN은 5일(현지시간) 채팅GPT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챗봇은 에세이와 영화 리뷰를 작성하고 논리적이고 상세한 답변을 제공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채팅 GPT는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코딩에 대한 질문을 할 때 적절한 코드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채팅 GPT는 때로는 작가가 되기도 하고 때로는 프로그래머가 되기도 했습니다. 영국 매체 인디펜던트는 "구글은 끝났다"고 말했습니다
채팅GPT는 오픈이 개발한 초대형 언어 모델 'GPT3'입니다'AI.5'는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챗봇 형태로 제작된 AI 챗봇입니다. 이 시스템은 인터넷에서 가져온 방대한 양의 텍스트 샘플에 대해 교육을 받고 사용자의 질문에 대화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들은 이 기술이 질문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대답을 제공하기 때문에 구글 검색의 대안이 될 것이라고 동의했습니다. 챗봇은 검색 과정을 간소화하고 보다 편리한 검색 경험을 제공한다는 후문입니다. 채팅 GPT에 대한 큰 관심을 입증하듯, 초기 데모 버전은 출시 5일 만에 1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끌어 모았습니다. 그가 얼마나 똑똑해서 업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을까요?
거의 사람처럼 대답하는 챗봇 말이에요...가사가 "Click Clack"으로 바뀌었습니다.
사람들은 챗봇이 특정 질문에 차단되지 않고 대답했기 때문에 ChatGPT에 놀랐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첫 번째 대통령은 누구인가요?'미국의 초대 대통령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등의 단답형 질문 외에도 상당히 상세한 답변을 한다고 합니다.
사실, 인디펜던트는 다소 장난기 어린 질문을 했습니다. "구글은 끝났나요?" 이에 대한 채팅 GPT의 반응은 상당히 놀라웠습니다. 챗봇은 "구글을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을 것 같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곧 "보다 직관적인 대화형 검색 경험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네이버 AI 클로바 개발부 낙호성 팀장은 채팅GPT에 "이선희의 노래 '친애하는 J에게'를 IT 개발자들의 삶에 맞게 다시 써달라"고 입력했다 채팅 GPT는 "만약 당신이 J-thru 기술을 본다면, J-thru 코드..."저는 단 몇 초 만에 곡을 다시 쓰는 일을 아주 잘 했습니다. 위의 두 가지 사례만 봐도 ChatGPT가 나의 생각을 사람처럼 표현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가 매우 똑똑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채팅 GPT가 구글 검색에 위협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지금까지 검색 방법을 변경하는 채팅 GPT입니다...구글 검색 및 광고에도 영향을 미칩니까?
Google 검색은 사용자가 내용을 검색할 때 내용과 관련성이 높은 정보가 포함된 링크를 찾아 추천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수많은 링크를 탐색해야 했습니다. 즉, 구글 검색은 명확한 답을 찾기보다는 답이 있을 가능성이 높은 웹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그래서 사용자는 답을 얻기 위해 링크를 하나씩 클릭해야 했습니다.
반면에, 채팅 GPT는 사용자들이 수행해야 했던 정보를 수집하는 수고를 덜어준다고 합니다. AI는 인터넷의 많은 정보를 결합하여 대화 형식으로 제공합니다. 결국 챗봇은 사용자의 질문에 대한 답만 제공합니다. 이것이 ChatGPT가 사용자의 검색 프로세스를 더욱 단순화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이유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더 편리한 방법을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채팅 GPT가 구글 검색을 위협한다는 얘기가 나오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반응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2013년부터 2018년까지 구글 광고팀을 이끌었던 스리다르 라마스와미는 7일(현지시간) 채팅GPT가 궁극적으로 구글 광고 사업에 위협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구글은 사용자가 광고가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하여 광고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구글은 지난해 이 같은 광고를 통해 전체 매출의 81%인 약 2080억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결국, 회사 수익의 대부분은 이러한 광고 수익에서 나옵니다. 검색 엔진에서 링크 클릭 유도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채팅 GPT와 같은 대화형 검색 엔진이 이 상황에서 더 활성화되면 어떻게 됩니까? 번거로운 웹서핑 과정이 생략된 챗봇의 편리성으로 인해 구글 검색 수요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검색 엔진의 링크 클릭으로 인한 광고 수익을 위협합니다. 이는 구글뿐만 아니라 검색 광고에 의존하는 대부분의 포털 사이트의 수익 모델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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